황종필 컨시어즈님과 함께 한 이탈리아 정답여행(2018.9.21.~2018.9.29.)
- 님 ・ 2018-10-10
이탈리아에 가고 싶으신 어머니,
단체 패키지 여행은 절대 싫다고 하시는 아버지,
이탈리아를 간다면 일단 '토스카나'라고 생각하지만 자유여행을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운전을 싫어하는 딸...
이 세 명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여행을 고민하던 중, 링켄리브의 <7박9일 이탈리아 정답여행>을 발견했습니다.
어찌된 일인지 추석연휴 기간에는 저희 가족 이외에는 모객이 되지 않았고, 결국 저희 가족 셋과 황종필 컨시어즈님이 한 팀을 이룬 이탈리아 정답여행이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여행경비('극성수기+소규모 출발'이라는 조건이라 결코 적지 않은 경비가 소용됐던 것이 사실입니다)가 전혀 아깝지 않은 '정답'여행이었습니다.
황종필 컨시어즈님은 이탈리아의 역사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생활, 문화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 주셨고,
직접 운전하시면서 초심자 혹은 단체여행자들이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을 선사해 주셨습니다.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에도 각 지역의 다양한 재료와 조리방법을 맛볼 수 있도록 신경써 주셨습니다.
저희 가족의 전속 사진사가 되어 부모님과 셋이서만 여행할 땐 결코 얻을 수 없었던 저의 '인생샷'도 많이 만들어 주셨습니다.
(황종필 컨시어즈님을 직접 만나게 될 다음 여행자를 위해 선물 내용은 비밀입니다.)
토스카나 와이너리의 맛있는 와인, 수도원에서의 뜻깊은 하루, 발도르챠의 멋진 풍경, 아말피타나 드라이브, 산타아가타에서의 낭만적인 1박 등, 아름다운 이탈리아에 '+@'가 있는 멋진 여행이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도 저희 가족의 질문을 귀찮아하지 않으셨던 황종필 쌤,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희 가족도 황종필 선생님께 좋은 인연으로 기억됐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그리고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