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여행 스타일 찾기
23:00 AY042 편으로 인천 국제공항 ICN 출발
05:40 헬싱키 국제공항 HEL 도착
07:05 AY531 편으로 헬싱키 국제공항 HEL 출발
08:35 로바니에미 공항 RVN 도착
겨울에 단연 최고인 로바니에미, 365일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는 산타마을.
매일 매일이 크리스마스인 곳, 캐롤이 1년 내내 울려 퍼지는 가장 행복한 여행지다.
◈ 산타클로스 빌리지 투어 &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와 깜짝 만남

출처_santaclausvillage
◈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핀란드! 겨울 환상, 꿈의 도시 라플란드!
하얀 눈 속을 뛰노는 순록과 허스키, 동화 속에서 하룻밤 머문 것 같은 설렘 가득한 세상. 이 마을에서는 언제든 산타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다. 산타 우체국은 해마다 세계 각지에서 날아온 60만통 이상의 편지가 모인다. 산타의 고향에서 그를 직접 만나보고 북극권에서만 발행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우표를 붙여 특별한 사람에게 편지를 써 보내보면 어떨까. 다시 동심으로 돌아가는 판타지에 흠뻑 빠져보자.
◆ 중식
◈ 순록 썰매
‘순록의 땅’이라고도 불리는 핀란드. 추운 겨울,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겼다고 한다. 생존을 위해 즐기던 스포츠는 훗날 레저활동으로 바뀌었고 이를 즐기려는 여행자들이 세계 각지에서 이 시즌에 모여들고 있다. 설원에서 순록이 끄는 썰매를 타고 꿈의 동산을 달려보자.

출처_santaclausvillage
◆ 석식
◆ 호텔 : 링켄리브 엄선 호텔
조식(호텔식)
◈ 코로우오마 하이킹 & 얼음 폭포 or 라누아 내셔널 파크 *Special
길이 30km, 깊이가 최대 130m인 협곡이 있는 설산을 걸으며 장관인 얼음 폭포를 보며 자연을 느껴보거나, 세계에서 두 번째로 북쪽에 위치한 동물원에서 야생 동물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진다.

출처_ranuaresort
◆ 석식 (불포함)
◈ 밤하늘을 수놓은 신들의 춤 ‘오로라’ 투어
핀란드에서는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북부를 칭하는 라플란드에서 주로 오로라를 볼 수 있다. 행운이 따르면 기적같은 선물로 오로라를 만날 수 있다.

◆ 호텔 : 링켄리브 엄선 호텔
조식(호텔식)
헬싱키로 이동 (비행)
09:15 로바니에미 출발
10:30 헬싱키 도착
헬싱키는 조용하고 심심한 도시처럼 보이지만 볼수록 잔잔한 매력이 있다. 암석교회, 오오디 도서관, 아모스 렉스 현대 미술관 등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작품이 도시 곳곳에 펼쳐져 있으며 2012년 세계디자인 수도로 뽑히기도 했다. 헬싱키에서는 북유럽 이야기가 담긴 재미있는 건축과 예술 여정이 될 것이다.
링켄리브's PICK 핀란드식 겨울 사우나 **Only 링켄리브
핀란드 문화의 정수, 사우나. 헬싱키 시내가 훤히 보이는 도심 속에 있는 바다 수영장. 발트해를 바라보며 핀란드식 겨울 사우나를 즐긴다.
/original.png)
링켄리브's PICK 중식 : 이야기가 있는 유리 글라스 레스토랑 연어구이 특식 *Special
◈ 시벨리우스 공원
◈ 헬싱키 대성당
다운타운 랜드마크이자 루터교 교회의 대성당
◈ 마켓광장
북유럽을 대표하는 야외마켓 가운데 하나로 도시 다운타운에 있다. 핀란드 전통 음식, 공예품, 기념품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판매한다. 겨울철에는 뜨거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텐트형 카페도 문을 연다. 바로 앞에 펼쳐진 발트해를 바라보며 겨울바다의 운치를 즐겨본다.
◆ 석식 (불포함)
링켄리브's PICK ◆ 핀란드 대표 건축가 알바 알토 가구와 조명으로 인테리어된 디자인 호텔 2박 *Special

출처_hotelhelka
조식(호텔식)
◈ 암석교회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물’ 중 하나로 손꼽히며 대형 암반을 깎아 만든 독특한 디자인의 교회로 핀란드 자연환경의 조화를 잘 보여주는 건축물이다. 대형 원형 유리로 천장을 덮어 자연광이 잘 비추도록 설계됐으며 건축가 겸 가구 디자이너였던 티모와 투오모 형제가 공모를 통해 디자인 설계를 맡았다.

◈ 캄피 고요의 예배당
나무, 돌과 같은 자연 재료 그대로를 건축물에 사용하길 좋아하는 핀란드 사람들의 취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곳. 디자인 수도 헬싱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어진 건물로 이 안에서는 아무런 소리를 내지 않고 침묵하는 것이 암묵적 룰이다. 바쁜 도시인들에게 고요한 순간을 선물 하고 싶다는 건축가의 바람이 녹아있다.
◈ 아모스 렉스 미술관
1930년대에 만들어진 빌딩과 광장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 기하학적인 돔 형태의 구조물을 광 장에 새로 만들었다. 절묘한 과거와 현대의 조화다. 광장 지하에는 1만3000m² 규모의 미술관 이 있고 유리 돔에서 빛이 쏟아진다. 전시 작품들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미술관 건축물 자체를 보는 즐거움이 크다.

◆ 중식
◈ 오디(Oodi) 도서관
헬싱키에서 가장 핫한 중앙도서관으로 ‘헬싱키의 거실’이라 불린다. 디자인 강국 핀란드의 매력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명소로 비정형으로 디자인된 건물처럼 도서관의 고정관념도 깬 복합문화공간같은 곳이다. 나선형 계단과 타원형 유리 천장, 새의 충돌 방지를 위한 유리 등 건물 곳곳에 실용적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많이 존재한다.

◈ (선택) 디자인 디스트릭트 &중고샵 등 스트릿 자율적 쇼핑
링켄리브's PICK 핀란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건축가 알바 알토가 디자인한 작품 레스토랑 특식 **Only 링켄리브

◆ 호텔 : 핀란드 대표 건축가 알바 알토 가구와 조명으로 인테리어된 디자인 호텔
조식(호텔식)
헬싱키에서 에스토니아로 크루즈로 이동 (소요시간 : 2시간)
◆ 중식
◈ 탈린 시내 투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중세시대 구시가지로 유명한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은 발트해의 보석이다. 골목 구석구석을 걸을수록 중세로 타임머신을 타고 온 것 같은 분위기가 매혹적이다. 고색창연한 첨탑과 담벼락, 붉은 지붕, 고급스러운 돌길 등 올드타운에서 시간여행을 즐겨본다. 차이콥스키가 사랑한 도시답다.

◆ 석식
링켄리브's PICK ◆ 엄선한 모던 호텔 *Special
조식 (호텔식)
탈린에서 헬싱키로 크루즈로 이동 (소요시간 : 2시간)
◆ 중식(불포함)
17:35 헬싱키 국제공항 HEL 출발
12:20 인천 국제공항 ICN 도착
+ 상기 일정은 출발 일자에 따라 호텔과 일정 등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