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약 가능 : 6인
최대 인원 6명 / 최소 출발 4명
나만의 여행 스타일 찾기
12:05 KE901편으로 인천 국제공항 ICN 출발
18:30 파리 국제공항 CDG 도착
20:45 KE6397편으로 파리 국제공항 CDG 출발
22:25 리스본 국제공항 LIS 도착
컨시어즈 미팅 후 리스본 시내로 이동 후 호텔 체크인
아침식사(호텔식)
◈ 낭만적인 도시, 리스본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은 그리스 신화의 영웅 오디세우스가 세웠다는 전설의 도시이다. 바이샤 지구 중심가 에 위치한 호시우 광장과 그 동쪽 언덕으로 이어지는 알파마 지구는 페니키아인과 로마인이 문화, 역사, 삶의 모든 장면을 쌓았던 옛 시가지이다. 천 년의 리스본 대성당, 성스러운 판테온, 찬란한 석양의 상 조르제 성 등 이어지는 주요 관광지는 진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크리스투 헤이 *내부입장
예수상 크리스투 헤이는 리우데자네이루 예수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큰 희생이 없었던 것에 감사드리며, 전 국민의 모금 활동으로 세워졌다. 가장 높은 곳에서 리스본을 품고 있는 크리스투 헤이는 포르투갈 사람들의 기둥이 되어주고 있다.
- 알파마 지구, 시아두 지구
점심식사
- 카르무 수도원 *내부입장
카르무 수도원은 대지진 당시 모두 허물어져, 그 뼈대만 남아있다. 하지만 다시 복원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며 당시의 끔찍했던 상황을 알려주고 있다.
- 포르타 두 솔 전망대
저녁식사(자유식)
호텔 복귀 후 휴식
아침식사(호텔식)
신트라로 이동 (약 50분 소요)
- 신트라 페나 성 *내부입장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신트라 페나 성’은 해발 450m 높이에 자리한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궁전이다. 16세기까지 수도원 건물로 쓰이다가 페르난도 2세에 의해 궁전으로 개축된 후, 포르투갈 왕가의 여름 별궁으로 사용되었다. 일반적인 성들과는 달리 노란색과 빨간색 등의 원색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건 축 양식이 혼재되어 있다.

- 호카곶 및 아제나스 두 마르 절벽 마을 조망
점심식사
◈ 리스본 벨렝 지구 도보 여행
리스본에서 역사적인 명소가 많은 지역으로, 벨렝 지구의 랜드마크인 벨렝 탑 관광 후 5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에그타르트의 원조 <파스테이스 드 벨렝>에서 달콤하고 촉촉한 에그타르트를 맛보자.

- 제로니무스 수도원 *내부입장
리스본 항구 입구에 서 있는 제로니무스 수도원은 포르투갈 예술의 백미로 꼽히는 건축물로, 1502년에 건설됐 다. 원래 이름은 ‘이에로니미테스(Hieronymites)'다. 15세기 포르투갈 마누엘 1세의 이름을 따 '마누엘 양식'이라 붙여졌고 고딕, 이탈리아, 스페인, 플랑드르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 벨렝 탑
- 발견 기념비
- <파스테이스 드 벨렝>에서 에그타르트 시식 *Special
저녁식사
호텔 복귀 후 휴식
아침식사(호텔식)
오비두스로 이동 (약 1시간 30분 소요)
◈ 여왕의 도시, 포르투갈의 진주 등 다채로운 별명을 가진 오비두스
포르투갈어로 ‘성채’라는 뜻의 도시인 오비두스는 무언가 비밀을 간직한 듯한 분위기를 풍긴다. 화강암 조각으로 만든 중세의 길 위에는 포르투갈 최초 왕의 정복기와 요새의 전설이 숨어있다. 지역 곳곳에 감춰진 작은 로컬 마켓부터 온갖 명소를 찾아보는 즐거움이 기다린다.
나자레로 이동 (약 1시간 소요)
점심식사
- 나자레 등대 *내부입장
- 나자레 성당
- 절벽 전망대에서 나자레 전경 감상

파티마로 이동 (약 1시간 소요)
- 파티마 바실리카 대성당
세계 3대 성지순례 장소이며, 가톨릭의 성지인 파티마는 성모의 발현과 기적, 수많은 순례자의 기도가 흐르는 땅이다. 도시 곳곳에 새겨진 문화와 종교의 위대함을 느껴보자.
저녁식사
호텔 체크인 후 휴식
아침식사(호텔식)
코임브라로 이동 (약 1시간 30분 소요)
◈ 포르투갈의 학술 · 문화의 중심지, 코임브라
1255년까지 포르투갈의 수도였던 코임브라는 오랫동안 학생들의 도시, 지성의 도시라고 불렸다. 유럽에서 오래 된 대학 중 하나인 코임브라 대학이 위치하고, 유서 깊은 건축물과 문화유산, 국가 기념물이 즐비하다.
- 코임브라 대학 내의 왕실 도서관 *내부입장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 TOP 10 가운데 하나인 코임브라 대학교의 캠퍼스 분위기도 느껴보고 18세기에 만들어진 왕실도서관도 내부 입장하여 둘러본다.
점심식사
도우로밸리로 이동 (약 2시간 소요)

◈ 포도밭이 아름답게 펼쳐진 도우로밸리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우로밸리는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와인 생산지이다. 특히 브랜디를 첨가한 포트와인으로 유명하다. 낭만적인 포도밭을 낀 와이너리 호텔에서 하룻밤 묵어가자. *Special
- 포트와인 테이스팅 *Special
저녁식사
호텔 체크인 후 휴식
아침식사(호텔식)
기마랑이스로 이동 (약 2시간 소요)
◈ 역사적인 도시, 기마랑이스
포르투갈 북동부의 브라가 현에 있는 역사적인 도시로, 포르투갈의 국가 형성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세 부터 현재까지 건물이 잘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형성하고 있다. 중세 시대 성과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 18 세기의 아름다운 집들, 르네상스 양식의 분수, 바로크 양식의 교회와 수도원 등 풍부한 문화적 유산이 남아있어, 200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 기마랑이스 구시가지와 성 *내부입장

브라가로 이동 (약 30분 소요)
점심식사
◈ 중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브라가
포르투갈 북동부 브라가 현에 위치하며, 기마랑이스와 같이 역사가 오래된 도시이다. 11세기에 건축이 시작된 브라가 성당이 있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봉 제수스 드 몬트 성소와 사메이루 성소 등 이 있다.
- 봉 제수스 드 몬트 *내부입장
서향으로 바다 전체와 브라가 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광대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언덕 위로 이어지면서 확장되는 길고 복잡한 ‘십자가의 길’이 특징이다.
포르투로 이동 (약 1시간 소요)
저녁식사(자유식)

◈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트 와인의 도시인 포르투
포르투는 수도 리스본에 이어 포르투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포르투갈 북부의 도루강 하구 언덕에 펼쳐 진 아름다운 도시이다. 오포르투(Oporto)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포르투갈의 국가명은 바로 이 도시의 이름에서 유래됐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포르투 역사 지구’라는 이름으로 등재되었고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항구 도시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관광 산업이 발달했다. 프랑스 파리, 체코의 프라하처럼 낭만의 도시 중 한 곳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작은 곳이기도 하다
- 파두 공연 관람 *Only 링켄리브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음악인 파두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기다림과 찬란한 영광 뒤의 허망함을 노래한다. 포르투갈의 가장 유서 깊은 파두 공연장에서 공연을 감상해 보자.
호텔 체크인 후 휴식
아침식사(호텔식)
◈ 포르투 투어
- 렐루 서점 *내부입장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3대 서점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인테리어가 독특하고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다.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이 해리포터 시리즈의 영감을 받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 동 루이스 1세 다리
점심식사
- 히베이라 광장(자유시간)
저녁식사
호텔 체크인 후 휴식
아침식사(호텔식)
- 자유일정

중식(자유식)
16:40 IB1152 편으로 포르투 공항 OPO 출발
19:00 마드리드 국제공항 MAD 도착
21:30 마드리드 국제공항 MAD 출발
18:15 인천 국제공항 ICN 도착
+ 상기 일정은 출발 일자에 따라 호텔과 일정 등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