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약 가능 : 16인
최대 인원 16명 / 최소 출발 6명
나만의 여행 스타일 찾기
13:00 인천 국제공항ICN 출발 *KE921
19:35 리스본 국제공항LIS 도착
호텔로 이동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아제이탕으로 이동 (약 50분 소요)
◈ 바칼로바-비노 드 포르투갈 *내부입장
예술과 와인의 조화를 가장 아름답게 구현한 와이너리로 이곳의 와인 저장고는 포르투갈 전통 타일인 아줄레주를 담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와이너리뿐 아니라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을 함께 갖추고 있어 와인과 예술이 함께 아우르는 공간이다.
◈ 포르투갈의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인 주제 마리아 다 폰세카 (외관)

중식
◈ 리브라멘투 시장
2층 규모로 넓고 잘 정리된 공간이 돋보이는 시장으로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아줄레주 장식이 특히 눈길을 끈다. 약 6,000장의 타일로 구성된 이 벽화에는 그물을 손질하는 어부들, 염전에서 소금을 모으는 풍경 등이 섬세하게 담겨있어 시장만의 독특한 매력을 더한다.
▪ 아줄레주 공방
◈ 상 펠리페 요새
16세기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왕 펠리페 2세가 건설한 군사 요새로 현재는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경사로를 따라 올라가면 펠리페 2세의 업적을 기리는 아줄레주로 꾸며진 예배당이 자리하고 있다.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베나길 동굴로 이동 (약 2시간 30분 소요)
◈ 베나길 동굴
석회암이 바닷물에 침식되어 생긴 해식 동굴로, 바다와 황금빛 절벽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장관이다.

라구스로 이동 (약 50분 소요)
중식
◈ 라구스
‘호수’라는 뜻의 라구스는 포르투갈 남부 알가르브 지역에 위치한 도시다. 기암 절벽과 맑은 바다, 부드러운 백사장이 어우러진 해안 풍경이 특히 인상적이며, 대항해시대의 중요한 거점이었던 만큼 곳곳에 역사적 흔적이 남아있다.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클리프 리차드 와이너리로 이동 (약 50분 소요)
◈ 클리프 리차드 와이너리 *내부입장
영국의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클리프 리차드가 설립한 와이너리이다. 알가르브 지역의 햇살 가득한 기후 덕분에 비다 노바 (Vida Nova) 와인을 생산했으며, 엄선된 포도 품종으로 빠르게 대중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
중식
실브스로 이동 (약 35분 소요)
◈ 실브스
핑크에 가까운 붉은 빛이 감도는 단단한 암석으로 쌓인 성벽과 오렌지빛 지붕의 주택들이 어우러져 ‘핑크의 마을’이라 불린다.

리스본으로 이동 (약 2시간 40분 소요)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 아줄레주 박물관 *내부입장
포르투갈 전통 타일 예술인 아줄레주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박물관으로, 16세기 수도원을 개조해 만들었다. 리스본 대지진 이전 도시 전경을 담은 초대형 아줄레주 타일 벽화가 대표 작품이다.
중식
◈ 파두 박물관 *내부입장
포르투갈의 전통 음악인 파두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박물관이다. 파두의 기원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변화, 대표적인 가수들과 악기, 음반 등을 전시하고 있다.

◈ 알파마 지구, 시아두 지구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 프론테이라 궁전 *내부입장 *Only 링켄리브
17세기 바로크 양식의 귀족 저택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정교한 아줄레주 장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포르투갈 최초의 로코코 양식 정원에는 역사적, 신화적 장면을 묘사한 타일 작품이 가득하며, 지금도 프론테이라 가문이 일부를 거주지로 사용하고 있다.
중식
◈ 벨렝 지구
리스본의 역사적인 지구로 포르투갈의 대항해 시대 유산이 있는 살아 숨쉬는 곳으로 에그타르트의 원조인 ‘파스테이스 드 벨렝’으로도 유명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다.

▪ 마누엘 양식의 대항해 시대의 상징적인 유산, 제로니무스 수도원 *내부입장
▪ 벨렝 탑
▪ 디스커버리 모뉴먼트
▪ ‘파스테이스 드 벨렝’ 에그타르트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신트라로 이동 (약 40분 소요)
◈ 페나 궁전 *내부입장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유럽 낭만주의 건축물이다.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등 강렬한 색채와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등 다양한 양식이 혼합된 독특한 외관으로 유명하다.

호카 곶으로 이동 (약 40분 소요)
◈ 유럽 대륙 최서단의 절벽지대, 호카 곶

오비두스로 이동 (약 1시간 30분 소요)
중식
◈ 오비두스
하얀 벽의 집들과 골목길을 따라 늘어선 상점마다 세련된 전시가 시선을 끄는 매력적인 마을이다. 과거에 왕이 마을 전체를 왕비에게 선물로 주어 ‘왕비의 마을’로도 알려져 있다.

부사코 호텔로 이동 (약 1시간 50분 소요)
◈ 부사코 팰리스 호텔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벨렝 탑과 같은 마누엘 라인의 상징적인 건물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었다. 내부 벽은 아줄레주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 타일들은 포르투 상 벤투역의 아줄레주를 만든 화가의 작품이다.
석식
코임브라로 이동 (약 50분 소요)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 코임브라
중세시대 포르투갈의 수도였던 코임브라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학 도시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중 하나인 코임브라 대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 코임브라 대학교 *내부입장
▪ 산타 크루스 성당 *내부입장
▪ 비사야 바헤투 생가 박물관 *내부입장
▪ 인어의 정원 & 수도교
중식
아베이루로 이동 (약 1시간 소요)
◈ 아베이루
‘포르투갈의 베니스’로 알려진 작은 항구도시이다. 파스텔 톤의 집들과 도심 사이를 따라 곤돌라가 다녀 마치 베니스에 와있는 느낌을 준다.
◈ 코스타노바
길게 이어진 백사장과 알록달록한 집들로 이루어진 작은 어촌마을이다. 안개가 자주 껴 주민들이 자신의 집을 쉽게 찾고 이웃과 구분하기 위해 줄무늬와 다양한 색으로 집을 칠해, 마을 전체가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 포르투갈 최고의 도자기 회사, 비스타 알레그레
발레가로 이동 (약 45분 소요)
▪ 화려한 아줄레주로 장식된 성당이 있는 코르테가사 & 발레가
포르투로 이동 (약 40분 소요)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브라가로 이동 (약 50분 소요)
◈ 브라가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고대 도시로, ‘포르투갈의 로마’라 불릴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봉 제수스 드 몬트 성당이 대표적인 명소이며, 순례지로도 많은 이들이 찾는 도시이다.
▪ 봉 제수스 드 몬트 *내부입장

▪ 브라가 대성당 *내부입장
중식
▪ 자유시간
포르투로 이동 (약 50분 소요)
석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 포르투 도보 투어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도우루 강을 따라 언덕 위에 펼쳐진 아름다운 도시이다. 포르투갈 포트 와인의 본고장이자, 아줄레주로 장식된 기차역과 성당, 유서 깊은 서점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또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 상 벤투 역
▪ 알마스 예배당
▪ 카르무 성당
▪ 렐루 서점 *내부입장
중식(자유식)
▪ 음악의 전당
▪ 포르투 대성당 *내부입장
▪ 동 루이스 1세 다리
▪ 빌라 노바 드 가이아 지역 와인 로지
석식(자유식)
호텔 휴식
조식(호텔식)
포르투 공항으로 이동
11:45 포르투 국제공항OPO 출발 *AF1529
15:05 파리 샤를 드 골 국제공항CDG 도착
21:00 파리 샤를 드 골 국제공항CDG 출발 *KE902
17:10 인천 국제공항ICN 도착
+ 상기 일정은 출발 일자에 따라 호텔과 일정 등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