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CATEGORY
여행리뷰
귀주여행 프로그램 정말 좋았습니다.
조재* 님 ・ 2016-06-14
553 View
/
한국에서 항공편으로 서쪽 방향 약 3시간 반 거리, 중국에서 보면 서부 지역으로 사천성 남동쪽, 운남성 동쪽, 광서성 북쪽, 호남성 서쪽에 위치한다. 기후및 지형은 일년의 약 절반이 비가 내리고 덥지는 않으나 습한 곳으로 성수도인 귀양은 해발 1,000 m 이상이며 고도가 높은 지역은 약 2,000m 에 달한다.

산악지형이 많아 수많은 봉우리 협곡 폭포등이 아름답다. 내륙이라 개발이 덜 되어 오염이 되지 않아 더욱 좋았다. 이번 여행은 부부 5쌍 외톨 4명 모두 14명이 같이 하였다. 당초 직항이 없어 충칭 공항에서 내려 버스를 약 7시간 이상 타고 귀양(구이저우 성 수도)로 가는 여정이었으나 링켄리브의 세심한 배려 덕분에 떠나기 며칠 전에 인천~귀양 직항 항공을 탈 수 있었고, 버스 타는 시간이 짧은 편한 여행이 되었다.

구이저우 여행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관계로 여행객이 좀 적고 물가가 비교적 싸서 호텔은 준5성급에 음식도 괜찮은 편이었다. 관광은 역사유적은 많지 않고 자연 경관 위주였다. 황과수 폭포는 세계 제 4대 폭포로 수량이나 높이 등 위용이 대단하고 특히 잔도(절벽에 인공으로 만든 소로)를 걸어 폭포 뒷편을 보는 경관은 압권이다. 만봉림은 13,000여 개의 작은 산봉우리 들이 늘어서 있는 것이 자연의 신비를 느끼게 한다. 수중용궁동굴은 작은 호수에서 배를 타고 동굴 속으로 약 15분간 구경하는데 동력선의 속도가 빨라 좀 아쉽다. 주변 운남성 광시성과 귀주성은 중국에서 소수 민족이 많이 모여사는 곳으로 유명하다. 많은 소수 민족이 있지만 그중 묘족촌(서강천호마을) 동족촌(쟈오싱마을)이 유명한데 특히 염색천이 볼만하고 본 모습을 덜 잃은 쟈오싱마을이 추천할 만 하다고 한다. 우리는 일정 차질로 가보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다.

구이저우 여행에서 구입할만한 특산품은 다음 두가지를 추천하고 슆다. 구이저우 바이지우(고량주;수수로 빚은 백주)인 '마오타이,인데 중국 3대 명주인 마오타이, 우량웨, 수웨이찡팡 중 으뜸이다. 한자는 다르지만 마오쩌뚱(모택동;국부)의 마오와 발음이 같아 더욱 유명해젔다. 또 하나는 말린 야생 버섯인 석이, 능이, 표고 버섯 등으로 재래 시장에 가면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4박 5일의 여행은 힐링 그 자체였다. 링켄리브가 준비해준 풍성한 프로그램이 너무 좋았다. 감사드리고 싶고, 또 이용하고 싶다.
댓글
(0)댓글쓰기